google-site-verification: googleaee5186bd8b4d60d.html ent="725be9aca45e7bbc251692ae5e3e716dc2f3f254" /> google-site-verification=rGfX4MkHZcoxiw12A0EPSO9MQu9vTTfeZrdnxmnLX90
2021년 12월 기획재정부의 예비타당성 조사에서 경제성을 인정받은 새만금을 가로지르는 인입철도가 사업에 본격적으로 착수하게 되었다.
인입철도는 47.6km의 노선으로 새만금 신항역에서부터 새만금 공항 역을 지나 옥구 신호소와 대야역까지 이어지게 된다.
신학역에서 옥구 신호소는 신설하고 옥구 신호소에서 대학까지는 기존 군장산단선을 활용해 철도를 전철로 개량하는 사업이 진행된다.
화물과 여객 수송을 병행해 여객은 1일 20회 화물은 1일 10회 운행할 예정으로 속도는 새마을호 수준인 시속 150km이다.
이로써 새만금은 항만 공항 철도 수송 계획은 완성됐다.
철도는 2027년 개통하게되고 새만금 공항은 2028년 운항을 목표로 진행된다.
이로서 새만금 지역에 기업 유치와 관광산업 활성화가 보다 본격적으로 추진되면서 지역경제 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모든것이 순조롭게 진행되는 가운데 드디어 새만금 스마트 수변 도시공사가 본격적으로 시작된다, 그동안 진행되었던 물막이 공정을 5월 12일 마무리되었다.
새만금 개발청과 새만금 개발공사는 제방을 구축하는 물막이 공사가 끝나 매립이 본격적으로 진행되어 년 6월 준공을 눈앞에 두고있다.
스마트 수변도시는 친수 친환경 스마트시티라는 3대 특징을 가진 자족형 도시로 매립이 끝난 내년 7월부터 조성 공사를 시행해 2024년 12월에 도시 조성이 완료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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