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site-verification: googleaee5186bd8b4d60d.html ent="725be9aca45e7bbc251692ae5e3e716dc2f3f254" /> google-site-verification=rGfX4MkHZcoxiw12A0EPSO9MQu9vTTfeZrdnxmnLX90 신길 2구역 재개발 주변 시세 절반 분양가로 이목 집중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신길 2구역 재개발 주변 시세 절반 분양가로 이목 집중

부동산 NEWS

by exper4 2022. 7. 24. 06:54

본문

728x90
반응형

신길2구역 재개발 아파트 조감도 (사진: google 재편집)

 

서울에서도 영등포 지역의 신길 뉴타운은 여러 가지 여건에서 주목되고 있는 곳이다,.

 

이곳은 신풍역과 보람의 역을 중심으로 신축 아파트들이 새롭게 늘어나면서 과거의 낙후했던 모습이 사라지고 새롭게 탈바꿈한 곳으로 신규 아파트의 다크호스로 뜨고 있다,



서울시가 의도하는 정비 사업은 단순히 낡고 퇴색한 건물을 없애고 신축 아파트를 세우는 것을 넘어서 도시의 환경 자체를 완전히 탈바꿈하게 된다.


실제로 신길 뉴타운 재개발 지역에서도 핵심 단지들의 변신한 모습을 보면 쉽게 얼마나 많이 변했는지 한눈에 알수 있게 된다.

 

 

 

 

20억대에 육박하는 아파트 시세


래미안 프레비뉴 30평대 15억에 거래되고 있으며 에스케이뷰, 레미안 에스티움 30평대 의 경우 실거래가 17억에 달하고 있다.   

 

이 같은 현상은 신길 뉴타운이 자리 잡고 시작하며 신축 단지들 대부분이 분양했을 초기 당시에 분양 와 비교한다면 9억 이상 오른 가파른 성장세를 보인 것이다.


지금이 사실상 절반도 완성하지 못한 단계라고 본다면 앞으로 그 추세가 얼마나 더 고속 상승을 할지 대략 짐작이 가는 대목이다.

 

 

신길 2구역 주변이 전철역에 둘러쌓여있는 모습 (자료: 네이버지도)

 

관심지역으로 신길 2구역 급부상


바로 신길 2 구역은 2021년에 서울시로부터 도심 복합 사업지로 지정이 되면서 이곳의 재개발 사업이 최종 확정이 된 곳이다. 

 

2026년 입주를 목표로 진행중에 있으며 올 하반기 중에 사전 청약이 진행될것으로 예상된다.

 

 

그동안 영등포구 신길동 일대의 재개발 사업에 민간이 주도하면서 중도에 포기하는 사태가 빈번히 일어난 곳으로도 유명하다. 

 

영등포에서 유일하게 신길 뉴타운 아파트 단지만이 빠른 성장세와 탄탄한 정비 사업을 이어가고 있어 더더욱 이목이 집중되는 곳이기도 하다,


이곳은 특히 낡은 빌라촌과 낙후한 주택들 30년 전의 거리를 방불케 하는 여건과 기타의 주변 지역에서 되풀이되는 중단 현상을 지켜보았던 주민들

 

될까?라는 의구심에서 새롭게 재개발 사업에 불씨가 열리며 바뀌어가는 현장을 지켜본 주민들은 "우리도 하자"라는 단합의 기회가 온 것이다,

 

이렇게 해서는 단시간 내 70% 주민 동의율을 얻으며 빠른 결실을 맺게 된 것이다.


단지 규모/ 평형 타입

 

신길 2 구역의 공급 규모 1,326세대 정도이며 사전 청약 형태로 나오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


서울에서 1천 세대가 넘는 규모라면 대단지로 볼 수 있다.

 

특히 이곳은 공공 분양 형태로 분양되기 때문에 청약통장을 아껴왔던 사람이거나 저축금액이 많은 사람들은 특별 공급에 주력해 반드시 붙잡아야 할 곳이다.

 


평형 스타일은 59 m²과 84 m²으로 아파트에서 가장 선호도가 높은 평형 스타일이다. 특히 공공분양에서는 보기 드문 84은 관심도가 높을 수밖에 없다,

 

교통과 주변 학군  

 

제일 가까운 역은 영등포역과 신길역도 접근성이 좋으며 신길 뉴타운과 맞대고 있고 위의 지도에서 보듯이 5개의 전철역에 둘러싸여 있는 형상을 갖추고 있다.

 

교통호재가 또 있다. 영등포역에 신안산선이 들어서게 되며 안산에서 여의도 라인을 연결하게 된다. 특히 보라매역과 대방역을 거치는 신림 경전철도 들어온다.


단지와 가깝게 우신 초등학교가 있으며 나머지 초 중 고등학교도 비교적 가까운 곳에 위치하고 있다.

 

 

반응형

 

아파트 실거래 가격

 

주변 구역에 대한 추정 분양가 나온 상태로 59m² 6억 8천 선이며  84m²의 경우 8억 9천 선에 실거래가 되고 있다. SK뷰 59m²은 14억에 달하는 상태이다.

 

이곳에서 당첨만 된다면 7억 이상의 시세차익을 기대할 수 있으며 향후 입주시기 때쯤이면 프리미엄은 훨씬 더 높게 생성될 것으로 예상된다,

 

청약 자격 

만 19세 이상 무주택 세대주로 서울시 거주자에게 100% 우선 공급이 될 듯하다.

 

청약통장 납입 24회 이상이며 과거에 5년 동안 당첨 사실 없어야 한다. 공공 분양 사전청약 형태로 청약저축 주택청약 종합저축이 모두 해당된다.


특별 공급과 일반 공급 2회에 걸쳐 청약자격 기회가 있으며 사전 청약 현장 가운데서 이쯤이면 놓치지 말하야할 매력적인 아파트가 될 듯하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